天天看点

罗文姬《郊游》:实力派老戏骨齐聚一堂,这部治愈向电影一定要看

作者:沪江韩语
罗文姬《郊游》:实力派老戏骨齐聚一堂,这部治愈向电影一定要看

지난 7일, 이번 설 연휴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줄 감동적인 가족 영화 <소풍>이 개봉했습니다. 영화 소풍은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등 쟁쟁하신원로배우들의 케미를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이에요. 개봉과 함께 박스오피스 3위에 오르며 관람객 평점 9점이상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温暖感人的家庭题材电影《郊游》于本月7日上映。电影中可以看到罗文熙、金英玉、朴根亨等响当当的实力派元老演员们的合作。电影上映后票房排名第三,观众评分9分以上,广受好评。

소풍은 60년 만에 찾은 고향에서 꽃다웠던 과거의 모습을 마주하며 우정과 사랑, 두 가지 감정을 돌아보는 과정을 그리고 있는데요. 인생의 끝자락, 어쩌면 마지막 소풍이 될지도 모르는 선물같은 여정을 함께 걸어볼 수 있답니다.

《郊游》讲述了主人公在时隔60年重新回到故乡,面对着如鲜花般美丽的过去,回顾着友情与爱情交织一起的情感。描绘了在人生的尽头与朋友一起的郊游,就像是人生最后一份礼物一样的旅程。

《郊游》剧情简介

罗文姬《郊游》:实力派老戏骨齐聚一堂,这部治愈向电影一定要看

고향을 떠나온 지 60년, 서울에서 번듯이 자리를 잡고 사는 '고은심(나문희 분)'이 있습니다. 은심은 아들의 사업 자금을 지원해줄 만큼 부족함 없는 재력을 갖추었지만, 최근 들어 자꾸 젊은 어머니의 환상을 보곤합니다. 그녀가 손발이 굳어가는 퇴행성 뇌 질환 '파킨슨 병'을 앓고 있기 때문일까요?

高银心离开故乡已有60年,现在已经在首尔站稳脚跟。银心虽然没有足够的财力支援儿子开展事业,但最近却经常看到年轻母亲的幻象。这也许是因为她患有退行性脑疾病“帕金森”。

그러던 어느 날, 평소와 같이 약을 먹고 한숨 쉬려는 순간 아들과 며느리, 손녀가 불쑥 은심의 집을 찾아옵니다. 평일부터 이들이 찾아온 이유는… 바로 아들 송해웅(류승수 분)'의 사업이 쫄딱 망해버렸기 때문이었습니다.

某天,她像平时一样吃完药打算休息,这时儿子和儿媳、孙女突然来到了恩心的家。工作日的时间,却突然找上门来…正是因为儿子宋海雄(柳承洙饰)破产了。

집까지 찾아오는 사람들 때문에 어머니의 집으로 피신을 온 것이었죠. 그런 모습을 보고 있는 것도 속상한데, 해웅은 은심이 들어놓은 보험으로 대출을 받을생각만 하고 있습니다.

因为有人上门讨债,所以他们不得不躲到母亲的家里。恩心看到儿子这样非常伤心,但是海雄却只想着挪用恩心的保险金。

가슴이 답답해지던 순간, 때마친 사돈이자 어린 시절소꿉친구였던 '진금순(김영옥 분)'이 은심의 집 초인종을 눌렀습니다. 한복까지 곱게 차려입고 먼 길을 찾아온 금순.

恩心心情郁闷之时,亲家兼儿时玩伴“陈金顺(金英玉饰)按下恩心家的门铃。金顺穿着漂亮的韩服前来拜访。

십수년만에 만나는 친구의 모습에 반가운 것도 잠시, 은심은 상견례 자리에서도 일복을 그대로 입고 오던 금순이 이리 차려 입은 것에 의문을 품습니다. 마치 그녀가 삶의 마지막을 준비하며 사람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는 건 아닌지 하고요.

恩心看到十几年没见的朋友,非常高兴,但同时对在相见礼上也一直穿着工作服的金顺产生了疑问。这就像她在为生命的最后做准备,向人们问好一样。

그날 밤, 은심과 금순은 여관에서 잠을 자고 다음 날일어나 함께 고향인 남해로 내려갑니다. 무려 60년만에 찾은 고향, 그곳에서 은심은 학창시절 자신을 짝사랑하던 '정태호(박근형 분)'까지 마주치며 낭랑 16세 시절의 추억에 잠기게 되는데….

那天晚上,恩心和金顺在旅馆睡下了,第二天一起回到故乡南海。时隔60年再次回到故乡,在那里,恩心遇到了学生时代暗恋自己的“郑泰浩(朴根亨饰),沉浸在16岁时的回忆中……

《郊游》拍摄地

罗文姬《郊游》:实力派老戏骨齐聚一堂,这部治愈向电影一定要看

영화를 보는 내내 '와 저기는 어디일까?'하는 생각이저절로 들곤 했는데요. 영화 소풍은 실제로 극 중 인물들의 고향인 남해 평산마을에서 촬영했다고 해요.

在看电影的时候,总会暗暗产生“哇,那是哪里?”的想法。据说电影《郊游》就是在剧中人物的故乡南海平山村拍摄的。

그 외에도 부산 남구, 해운대구, 기장군 등 여러 장소에서 촬영되었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除此之外,还在釜山南区,海云台区,机张郡等多个场所有拍摄,敬请参考。

大结局 涉及剧透⚠️

罗文姬《郊游》:实力派老戏骨齐聚一堂,这部治愈向电影一定要看

뇌종양으로 생을 마감한 태호. 그날 밤 은심과 금순은 눈물을 훔치며 잠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다음 날 금순이 허리 통증을 호소하며 움직이지 못하고, 이불에 실례까지 하며 몸이 좋지 않다는 사실이 밝혀집니다. 너무 많이 진행된 골다공증으로 앉아있기도 힘든 금순과 파킨슨 병에 걸린 은심, 두 사람의 힘든 미래가 예견된 상황.

泰浩因脑肿瘤而去世。当天晚上,恩心和金顺哭着睡着了。然而第二天,金顺腰部疼痛,不能动弹,还不小心失禁,身体状态已经非常不好。因骨质疏松症连坐着都很不适的金顺和患有帕金森病的恩心,可以预见两人艰难的未来生活。

은심은 금순에게 어릴 때처럼 함께 소풍을 가자고 이야기합니다. 두 사람은 정성스럽게 김밥 도시락을 싸꽃이 만발한 언덕을 오릅니다.

恩心对金顺提议像小时候一样一起去郊游。两人认真准备了紫菜包饭的盒饭,爬上了鲜花盛开的山坡。

정상에 도착한 두 사람은 오르는 길은 힘들었지만 멋진 풍경이 좋다며 생각에 잠긴 두 사람의 모습을 마지막으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到达顶峰时,两人都表示,“虽然攀登路途很辛苦,但山顶风景很美丽”,就这样以陷入沉思的两人为画面,电影落下了帷幕。

罗文姬《郊游》:实力派老戏骨齐聚一堂,这部治愈向电影一定要看

이때 겁을 내며 한 발씩 발걸음을 떼는 두 사람의 모습을 통해 스스로 죽음을 선택함으로써 새로운 소풍을 떠났다는 해석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열린결말인 만큼, 여러분의 견해로 직접 작품이 전하는 메세지를 해석해보세요!

在最后部分,两人恐惧地一步一步往前的样子,也被解读为是自己选择了死亡,开始了另一种新的郊游。因为是开放性结局,大家也可自行推断!

영화 소풍은 씁쓸한 현실에서 잠시 벗어나, 소풍처럼행복한 여정을 떠날 수 있는 작품이에요. 힐링 가득한드라마를 기다리셨다면, 지금 바로 극장에서 영화 소풍을 감상해보세요 :)

《郊游》是一部能够使人暂时摆脱苦涩的现实,像郊游一样踏上幸福旅程的作品。如果你也想看充满治愈的作品,那么推荐这部电影 :)

今日单词:

사돈【名词】亲家

상견례【名词】相见礼

호소하다【动词】号召

정성스럽게【副词】诚心

막을 내리다【词组】结束

本翻译由沪江韩语原创,禁止转载

继续阅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