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天看點

揭秘曹承佑不為人知的十大趣事

作者:滬江韓語

조승우가, 아니 황시목이 드디어 돌아왔다. 많은 시청자들이 목 빠지게 기다려온 <비밀의 숲 2>의 방영이 시작된 것. 조승우의 진가는 여전했다. 시즌 1의 방영이 끝난 지도 3년이 지났지만 한 치의 흔들림도 없이 황시목 캐릭터를 그대로 옮겨왔다. 오로지 이성으로만 세상을 바라보는 냉철한 검사, 황시목. 어쩌면 정말 작위적이거나 비호감적인 캐릭터로 그려지기 십상이었다. 그 틀을 깨고 황시목이란 캐릭터는 '시목 앓이파'를 생성해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배우 조승우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매력에서기인한 현상이다. 파면 팔수록, 알면 알수록 사랑할 수밖에 없는 배우 조승우에 대한 사소하지만, 매력적인 이야기들을 소개한다.

曹承佑,不,黃時木終于回來了。很多觀衆翹首期待的《秘密森林2》開播了。曹承佑的真正價值依然存在。雖然第一季開播已經3年了,卻沒有絲毫的動搖,黃時木這一角色原原本本地從第一集順延下來。隻憑理性看待世界的冷靜檢察官黃時木。沒準會被演繹成非常虛假或者非好感的角色。然而曹承佑卻打破了這樣的架構,使得很多人深陷黃時木這個角色中,深受觀衆喜愛。這種現象源于演員曹承佑具有的特殊魅力。越挖掘,越了解就隻會越愛他,我們來介紹下有關演員曹承佑的瑣碎又有魅力的故事。

1. 조승우는 시계 마니아다

1.曹承佑是手表迷

揭秘曹承佑不為人知的十大趣事

조승우는 시계 마니아로 유명하다. 여러 고가 브랜드의 시계를 착용하는 걸 자주 목격할 수 있다. 뮤지컬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가는 '조승우 퇴근길'을 촬영한 팬들의 사진들을 살펴보면 시계를 착용한 그의 모습을 자주 발견할 수 있다. 특히 그는 여러 고가 브랜드의 시계를 가지고 있는데 리미티드 에디션인 경우가 많다. (시계 '찐' 팬이란 소리다) '조승우 시계'를 검색하면 여러 종류가 나오는데 3~4000만 원을 호가하고있다.

曹承佑是有名的手表迷。經常可以看到他佩戴各種高價品牌的手表。仔細看拍完音樂劇後回家的“曹承佑下班路”的飯拍照片,就能發現他經常戴着手表的樣子。特别是,他有很多高價品牌的手表,很多是限量版。(是手表的真正粉絲)。搜尋“曹承佑手表”就會出現很多種類,價格在3~4000萬韓元。

2 .까칠한 이미지는 직접 만든 거다

2.刻薄的形象是自己打造的

揭秘曹承佑不為人知的十大趣事

조승우를 보며 '어딘지 모르게 까칠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 사람도 많다. 그렇다면 그 사람은 조승우의 전략(!)에 넘어간 거다. 그는 데뷔 초 <말아톤> 속 순수한 이미지가 굳어지는 게 싫었다고 한다. 배역의 폭을 넓히고 싶었던 그는 일부러 성격이 까칠한 놈이라는 걸 인터뷰 등에서 어필했다. 조승우의 바람대로 이제는 무표정과 까칠함이 매력이 되었지만, 어떨 때는 "진짜 그런 사람처럼 비쳐" 당황스러울 때도 있다고.

很多人看到曹承佑就會覺得“不知為何,感覺很刻薄”。那麼那個人就被曹承佑的政策給騙了。據說,他讨厭出道之初《馬拉松》中根深蒂固的純真形象。原本想拓寬角色範圍的他,故意在采訪中透露自己是一個性格刻薄的家夥。如曹承佑所願,現在面無表情和刻薄雖然成為了魅力,但是有些時候會因為“看起來真是那樣的人”而慌張。

3. 조승우는 종종 팬들을 혼낸다

3.曹承佑經常批評粉絲。

揭秘曹承佑不為人知的十大趣事

조승우는 팬들과의 관계도 남다른 것으로 유명하다. 팬들이 잘생겼다고 하면 부끄러워 미치는 건 기본, 뮤지컬 공연에 너무 자주 오는 팬들을 다그치기도 한다. "진짜 공연을 많이 보러 오시는 분들"에게는 '어떻게 살아갈 거냐'고 혼을 낸다고. (ㅋㅋㅋㅋ) "회사 다니는 것도 아는데 월급을 왜 다 여기다 쓰는지 물어보고 주택 청약이나 적금도 들라고 조언"하며 우리네 삼촌 같은 면모를 보여주기로 유명하다.

曹承佑與粉絲的關系也以與衆不同而聞名。聽粉絲們說他帥就發瘋,這是基本。還會催促過于頻繁來看自己音樂劇公演的粉絲們趕緊回家。據說會對“真的經常來看公演的人們”說:“打算怎麼生活下去?”(呵呵呵呵)“知道你們上班,可是想問問大家為什麼把錢都花在這,建議買些住房儲蓄”展現了大叔般的面貌而聞名。

4. 조승우는 신생아보다 일찍 잔다

4.曹承佑比新生兒睡得早

揭秘曹承佑不為人知的十大趣事

조승우는 일찍 자는 거로도 유명하다. 조승우가 실제로도 밤 11시에 자는 모습은 배두나의 인스타그램 라이브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밀의 숲> 회식 당시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하던 배두나가 "7시에 모여서 벌써 2차가요? 이게 말이 돼?"라고 하자 조승우는 "아웅 난 11시에 자야 대영~!"이라고 애교 아닌 애교를(...) 밤 8시 정도에 먹는 건 조승우에게 야식 개념이라고 한다. 팬들 사이에선 '11시 취침러'가 안 자고 돌아다니는 모습이 포착되면 세상에 이런 일이 수준으로 놀라는 모습을 볼 수 있다.

曹承佑以早睡而聞名。曹承佑實際上晚間11點睡覺。這可以在裴鬥娜的Instagram直播中找到。《秘密森林》聚餐時,正在Instagram直播的裴鬥娜說:“7點集合,現在已經第二輪了,這像話嗎?”說完,曹承佑有意無意地撒嬌說:“恩~我11點要睡覺!”。晚上8點左右吃飯,對曹承佑來說已經是宵夜概念了。如果11點沒有入睡的樣子被粉絲們得知,粉絲們就會驚吓說天啊,居然有這樣的事!

5. 조승우는 엄마 몰래 입대했다

5.曹承佑瞞着媽媽入伍了。

揭秘曹承佑不為人知的十大趣事

조승우는 군대에 가는 과정도 평범치 않았다. 이미 스타덤에 오른 시기였지만 조승우는 군대에 입대하는 사실을 공개적으로 알리지 않았다. 군대에 입대하는 기분을 "혼자 만끽하고 싶어서" 그랬다고 한다. 실제로 입소 당시 군 관계자들의 배려로 톨게이트에서 지프로 바로 옮겨타 아무도 입소 장면을 보지 못했다고. 실제로 자신의 어머니에게도 입대 7시간 전에 입소 사실을 알렸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혼자 남겨질 어머니께서 힘들어하실까 봐" 최대한 늦게 전하고 싶었다고 한다.

曹承佑參軍的過程也不一般。雖然那個時期已經是跻身明星行列,但曹承佑并沒有公開告知大衆他入伍的事情。據說他“想獨自享受”入伍的感覺。實際上,入伍時,在軍方官員的關懷下,從收費站直接轉移到吉普上,沒有人看到入伍的場景。實際上,連自己的媽媽都是在入伍前7個小時才知道的事實,他的理由就是“擔心獨自留下來的媽媽會辛苦”是以想盡量晚些告訴她。

6. 자타공인 동물 애호가다

6.公認的動物愛好者。

揭秘曹承佑不為人知的十大趣事

조승우는 각별한 반려견, 반려묘 사랑으로도 유명하다. 그는 강아지 2마리와 고양이 4마리를 키우고 있는 동물 애호가다. 그는 15년 동안 함께한 삽살개 '단풍이'와의 인연을 통해 삽살개 홍보대사를 맡기도 했었다. 특히 그는 집의 인테리어도 고양이와 강아지의 동선이 편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건 물론 영화 <명당> 촬영 당시에는 길고양이들을 위해 고양이 밥을 싸서 다녔을 정도로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애틋하다. 실제로 그는 한 인터뷰에서 "동물 학대하는 사람들을 보면, 정말 죽이고 싶어져요. 물론 생각에서 멈추지만, 마음은 진짜 그래요"라며 동물 학대에 대한 분노를 드러내기도 했다.

曹承佑還以特别喜歡寵物狗、寵物貓而聞名。他是一個動物愛好家,養了2隻狗,4隻貓。他通過與一起呆了15年的獅子狗“楓葉”的緣分,擔任了獅子狗的宣傳大使。值得一提的是,不僅家裡的裝修友善了貓和小狗的行動,在拍攝電影《明堂》時,他還為流浪貓們買了貓食,非常熱愛動物。實際上,他在接受采訪時也表達了對虐待動物的憤怒:“看到虐待動物的人,我真的想殺了他們。當然隻停留在想法上,心裡真想這麼做了。”

7. 우장훈 사투리는 조승우 아이디어

7.于章勳方言是曹承佑的想法

揭秘曹承佑不為人知的十大趣事

조승우가 연기한 <내부자들>의 우장훈 검사는 그의 손길이 많이 닿은 캐릭터이다. 어딘지 모르게 거친 우장훈의 말투는 조승우의 계산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족보 없는 검사 역이니만큼 족보 없는 사투리를 구현하고자 했다"는 그는 경상북도와 경상남도 말투를 섞어 출신지를 알 수 없는 우장훈 검사만의 말투를 만들어냈다. 특히 시나리오에서는 우장훈 검사는 욕을 하지 않는, 비교적 평범한 캐릭터였는데 조승우가 애드리브로 찰진 욕들을 집어넣어 현실적인 검사 캐릭터를 구축해냈다. 당시 조승우는 주변인들을 통해 경상도 욕을 수집해서 외웠을 정도라고.

曹承佑在《局内人們》中飾演檢察官于章勳,是他觸手可及的角色。不知來自何方的于章勳粗放的語氣,其實是曹承佑設計計算出來的。“因為這個檢察官角色是沒有族譜的,是以就想展現一個沒有族譜的方言”,他把慶尚北道和慶尚南道的語氣混合起來,創造出了不知道出身何處的檢察官于章勳獨有的語氣。特别是在劇本中,于章勳檢察官是一個不說髒話、比較普通的角色,曹承佑用即興表演塞進去的髒話,建構出現實的檢察官角色。當時曹承佑通過周圍的人收集了慶尚道髒話,甚至背了下來。

8. 조승우는 남친룩의 정석이다

8.曹承佑是男友裝的典範。

揭秘曹承佑不為人知的十大趣事

조승우는 사복을 잘 입는 배우이다. 조승우가 뮤지컬 공연을 끝내고 집에 갈 때마다 팬들이 찍은 사진들이 모여 '조승우 퇴근길 패션 모음집'이라 불리는데, 완벽한 남친룩의 정석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나이 41살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정도! 당장 개강을 앞둔 대학생들이 보면 좋은 사복 패션으로도 소개되고 있다.

曹承佑是個非常會穿私服的演員。每當曹承佑結束音樂劇演出回家時,粉絲們都會拍下照片,組合在一起,被稱為“曹承佑下班路上的時尚彙編”,展現了完美男友裝的典範。讓人不敢相信他今年41歲了!在即将開學的大學生看來,這也是不錯的私服時尚。

9. 조승우는 애연가다.

9.曹承佑喜歡煙.

揭秘曹承佑不為人知的十大趣事

조승우는 애연가다. 작품 속에서도 담배 피우는 모습을 종종 찾아볼 수 있는데 '섹시하다'는 반응이 많다. <타짜> 속 고니가 담배 피우는 장면에선 많은 관객들의 흡연 욕구를 자극하기도 했다. 조승우는 뮤지컬 공연을 준비할 당시 목 관리를 위해 오미자, 헛개나무 등 목에 좋은 걸 다 챙겨 먹고 술도 안 먹었는데 담배만 못 끊었다고 한다. 그 이유에 대해선 "떨리는데 어떻게 해 마음을 진정시켜야지"(ㅋㅋㅋㅋ)라며 긴장을 해소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밝히기도.

曹承佑喜歡煙。作品中也經常能看到他抽煙的身影,很多人對此表示“性感”。《老千》中高尼抽煙的場景激發了很多觀衆的吸煙欲望。曹承佑表示,在準備音樂劇演出時,為了管理嗓子,喝五味子、枳根茶等對嗓子好的東西,酒都不喝,隻是沒戒煙。對于這個理由,他解釋說“因為緊張,怎麼也得讓内心鎮靜下來,消除緊張更重要”

10. 낚시짤을 본인도 알고 있다

10.本人也知道釣魚動圖

揭秘曹承佑不為人知的十大趣事

조승우 하면 전설의 낚시짤 이야길 빼놓을 수 없다. '황시목에게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할 때' 보면 좋을 짤(ㅋㅋㅋㅋ)로 소개되기도 하는데, 배우 조승우도 이 짤의 정체에 대해 알고 있다고. 최근 <비밀의 숲 2> 라이브채팅 당시 한 팬이 채팅방에 해당 사진을 올리자"낚시짤, 낚시짤 안 보냈으면 좋겠어요~~ 낚시짤 안 돼요~~! (농담)"라며 겨드랑이 모자이크 부탁을(ㅋㅋㅋ)했다. 그러면서도 2020년 버전 낚시짤을 재연해준 조승우! 역시 자타공인 팬 조련사답습니다.

提起曹承佑,傳說中的釣魚動圖就不得不提了。這個動圖的介紹是:“沉迷于黃時木,無法自拔時”來看看這個動圖(呵呵呵呵),演員曹承佑也知道這個小動圖。近日,《秘密森林2》直播聊天時,一位粉絲在聊天室上傳了該照片,曹承佑開玩笑說:“釣魚動圖,希望大家不要發釣魚動圖了~釣魚動圖不可以哦!(開玩笑)”,并拜托把腋下打上馬賽克。口嫌體直的曹承佑還再演了2020年版本的釣魚動圖。果真是個公認的粉絲馴服師。

重點詞彙

작위적【冠形詞】虛假的

기인하다【動詞】起因于、起源于

어필하다【動詞】吸引、引起

다그치다【動詞】催促、督促

구현하다【動詞】展現、實作、展現

重點文法

-고 있다

跟在動詞後面,以“고 있다”形式在句子中使用,表示行動的持續和行動結果的持續,相當于漢語的“正在……”。

학생들이 교실에서 수업을 하고 있어요.

學生們在教室裡上課。

예진이는 집에서 노래를 듣고 있었어요

藝真在家裡聽過來着。

-자

表現在表示句子前半的行為結束後,後半的行為立刻發生時候用,主要使用在書面語。

창문을 열자 상쾌한 바람이 들어왔어요.

窗戶一打開,清涼的風就迎面而來。

회사에 대한 안 좋은 소문이 나자 그 회사의 주가가 폭락했어요.

對那家公司不好的消息一傳出,那家公司的股價立刻暴跌。

繼續閱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