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天看點

《殺人者的難堪》:崔宇植x孫錫久雙男主超刺激大戲

作者:滬江韓語
《殺人者的難堪》:崔宇植x孫錫久雙男主超刺激大戲

공개 이후 단숨에 넷플릭스 1위 드라마로 발돋음한살인자○난감>. 최우식, 손석구의 케미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부터 기대되는 조합인데… 원작 웹툰까지 탄탄한 매니아를 확보하고 있는 작품이기에 방송전부터 많은 커뮤니티에 언급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電視劇《殺人者的難堪》在首播後一躍成為網飛第一位。崔宇植,孫錫久組合的化學反應令人備受期待……并且原作也是擁有堅實的粉絲基礎的網漫,在播出前就在各平台被提及,成為熱門話題。

과연 살인자이난감은 어떤 이야기일지 줄거리부터원작, 평점 등 다양한 정보를 정리해보았음.

究竟這部劇集會是什麼樣的故事?整理了故事梗概、原作、評分等資訊,一起來看看吧。

1. 劇情簡介

《殺人者的難堪》:崔宇植x孫錫久雙男主超刺激大戲

‘이탕(최우식 분)’은 제대한 지 100일 남짓된 평범한대학생이다. 남들처럼 취업하는 것도 쉽지 않기에 회피하듯 편의점에서 알바를 하며 캐나다 워킹 홀리데이를 준비하고 있다.

“李唐”(崔宇植飾)是一名退伍已有100多天的平凡大學生。和别人一樣,他找工作也并不容易,是以以一種回避的态度在便利店兼職,同時準備着去加拿大的working holiday簽證。

그러던 어느 날, 지독한 진상 손님이 찾아오면서 이탕은 기분이 상한 채 퇴근을 한다. 그리고 퇴근길에 진상 손님의 일행이었던 공사장 일용직 ‘김명훈’을 마주치고, 시비가 붙어 우발적으로 망치로 그의 머리를 내려쳐 버린다.

但某天,他碰到一位難纏的顧客,下班時的心情很糟糕。并且他還在路上遇到了與那位客人一行的建築工“金明勳”,因為與其發生口角,李唐并非本意地用錘子砸向他的頭部。

평범했던 하루에 일어난 의도치 않은 살인. 우발적으로 벌어진 일에 이탕은 놀란 가슴을 부여잡고 집으로 향한다. 학창시절 도둑질을 하거나 바람을 피웠을 때들키지 않았던 것처럼, 이번에도 아무 일이 없기를 바라며 말이다.

一場意外殺人案件就這樣在平凡的一天裡發生了。因為太過突然,李唐穩住受到驚吓的心朝家走去。就像學生時代的偷竊或出軌沒有被發現一樣,他希望這次也能糊弄過去。

하지만 다음날 평소처럼 편의점 대타를 뛰러 나온 이탕을 기다리고 있던 강력계 형사 ‘장난감(손석구 분)’을 마주한다. 다행히 이탕을 잡으러 온 것은 아니었고, 살인이 일어난 골목길에 CCTV가 없던 탓에 이탕의 진술을 참고하려는 것이었다.

第二天,他遇到了重案組刑警“張難勘”(孫錫久飾)。幸好他并不是來抓李唐的,而是由于在發生殺人事件的胡同裡沒有監控,是以想參考李唐的陳述。

《殺人者的難堪》:崔宇植x孫錫久雙男主超刺激大戲

눈앞에 나타난 형사의 모습에 긴장한 이탕은 별다른특이점은 없었다고 진술한다. 이후 사건은 편의점을함께 찾았던 김명훈과 일행이 서로 싸우다가 쌍방 살인을 저질렀다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무사히 살인자신세는 면했지만, 이탕은 누군가를 살해했다는 사실때문에 트라우마에 시달린다.

看到刑警出現在眼前,李唐十分緊張,告訴他昨晚沒有什麼特别迹象。最後,這次案件以前金明勳和同行人互毆,雙方互殺而告終。雖然安全擺脫了殺人犯的身份,但李唐卻因殺害他人而飽受精神創傷。

그러나 곧 자신이 죽인 김명훈이 사실은 신분을 속이고 살아가던 악랄한 연쇄살인범이었다는 뉴스를 보게된다. 그리고 이탕은 그 날의 우발적 살인 이후로 완전히 다른 인생을 살게 되었다.

但不久後,他得知自己誤殺的金明勳實際上是一個隐瞞着身份生活的惡毒連環殺人犯。并且自那天的意外殺人之後,他的人生完全不同了。

이후 이탕은 여러 차례의 우발적 살인을 이어가지만,자신이 죽인 사람들이 모두 끔찍한 죄가 있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게다가 범행을 저지른 후에도 어째서인지 증거와 증인이 절대 나타나지 않는다는것도 깨닫는다.

此後,李唐多次發生偶發性殺人,後來才知道自己殺害的都是犯下滔天罪行的人。并且他發現即使自己犯下罪行後,也不會出現證據和證人。

자신이 계속해서 살인을 저질러도 잡히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직감한 이탕은 이후에도 살인을 이어간다.더불어 이러한 이탕의 능력을 알아본 천재 해커 ‘노빈’까지 나타난다. 이탕을 히어로라고 여기는 노빈은함께 일을 하자는 제안을 하고, 두 사람은 협력해 악마같은 범죄자들을 처단하기 시작한다.

李唐察覺到自己怎麼殺人也不會被抓住,是以之後也繼續殺人。另外,還出現了一位了解李唐特異能力的天才黑客“盧彬”。他把李唐視為英雄,提議一起合作,于是兩人開始一同處決惡魔罪犯。

하지만 살인사건을 쫓는 형사, 장난감은 뛰어난 직감그리고 집요함으로 승부를 보는 인물이었다.

不過調清除人事件的刑警,張難勘,是一位以出色直覺和執着力著稱的人物。

팩트만을 바라보면 이탕을 잡을 수 없지만 그의 감은왠지 이탕에게 향하고, 이를 수상하게 여기며 수사를 이어간다. 그리고 설상가상, 지난 10년간 50명을 죽인 연쇄살인범이자 전직 형사인 ‘송촌(이희준 분)’까지 엮이며 이탕과 장난감 모두 위기를 맞는데…..

如果根據證據,确實無法抓捕李唐,但他卻總對李唐産生懷疑,因而繼續展開調查。此外雪上加霜的是,在過去10年間殺害50人的連環殺人犯,兼前職刑警的宋村(李熙俊飾)也卷入其中,緻使李唐和難勘都面臨着危機…

2. 原作網漫

《殺人者的難堪》:崔宇植x孫錫久雙男主超刺激大戲

살인자이난감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각색된 작품이다. 해당 웹툰은 지난 2010년부터 2011년까지 네이버에서 연재되었으며, 스토리는 노마비, 작화는 꼬마비 작가가 맡았다.

《殺人者的難堪》根據同名網絡漫畫改編。該漫畫從2010年開始在naver連載,2011年完結。其中故事部分由諾馬比作家負責,繪畫部分則由小rain作家負責。

아기자기한 그림체의 4컷 만화이지만, 이와 대비되는스릴 가득한 스토리를 자랑하고 있다. 더불어 독자들이 직접 추리를 할 수 있도록 몰입감을 높이는 연출로 호평을 이끌어내며 <2011 대한민국콘텐츠대상>에서 만화부문 진흥원장상(신인상)을 거머쥐기도 하였다.

雖然整體是小巧玲珑的4格漫畫,但故事情節則充滿刺激。同時,讓讀者們能夠直接進行推理,而提高投入感的劇情設計也飽受好評,此漫畫還獲得了“2011年大韓民國文化資訊大獎”中的“漫畫部門振興院院長獎(新人獎)”。

총 54부작으로 막을 내렸으니, 하루 만에도 정주행을 할 수 있을 것!

漫畫總共隻有54集,一天就可以刷完!

*劇透注意

먼저 웹툰에서는 결국 이탕의 능력에 관심을 갖고 추적하던 장난감 형사가 이탕을 추적하는데 성공한다.하지만 장난감은 악한 사람만을 죽이는 이탕의 능력을 완벽히 부정하지 못하고, 결국 이탕을 풀어준다.그렇게 살아남은 이탕은 죽은 노빈으로 위장해 살아가는 것으로 열린 결말을 맺는다.

首先在漫畫中,對李唐的能力感興趣并進行調查的張刑警成功追蹤到了李唐。但是他對李唐是否隻是殺死壞人的這一能力存疑,最終還是放了李唐。就這樣活下來的李唐僞裝成他人的身份生活了下去。

《殺人者的難堪》:崔宇植x孫錫久雙男主超刺激大戲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이탕과 노빈, 송촌, 장난감이 모두 한 자리에 모이고, 결국 장난감의 손에 의해 송촌과 해커 노빈이 죽게 된다. 이탕은 자신 역시 죽이라 소리치지만, 장난감은 결국 이탕을 풀어준다.

但在電視劇中,李唐和盧彬、宋村、難堪都聚在一起,最終宋村和黑客盧彬被難勘殺死。李唐叫喊着讓他也殺了自己,但難勘最終還是放走李唐。

그렇게 살아남은 이탕은 자신이 수배자가 되었을 것이라는 생각에 밀입국자로 살아간다. 하지만 장난감이 증언을 포기하며 증거 불충분으로 깨끗한 신분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다시 한국으로 입국해 다시 범죄자들을 처단하는 듯한 모습으로 막을 내렸다.

就這樣活下來的李唐認為自己可能會成為通緝犯,以非法移民的身份生活。然而難勘放棄舉證,因證據不足,李唐得知自己身份清白,于是再次回到南韓,重新開始私自處決罪犯,就這樣落下了帷幕。

今日單詞:

시비가 붙다【詞組】争執

골목길【名詞】胡同

트라우마【名詞】創傷

집요함【名詞】執着

더불어【副詞】随着

풀어주다【動詞】放掉

此翻譯由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

繼續閱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