天天看點

隻有李周映遭殃了嗎?請停止對女明星的外貌狙擊

作者:滬江韓語
隻有李周映遭殃了嗎?請停止對女明星的外貌狙擊

여성 스타들에게 빈번하게가해지는 외모 지적, 이주영만이 피해자가 아니다.

女明星經常成為身體狙擊的受害者,而且不僅僅是其中之一,李周英。

7월 7일 배우 이주영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이하 SNS)에 화장기 없는 사진을 올렸다가 한 누리꾼으로부터 "화장하시는 게..."라는 무례한댓글을 받았다.

7月7日,演員李周英在他的SNS上上傳了蘇岩的照片,一位網友在下面評論道:"就像化妝更好......"

눈살이 찌푸러지긴 하지만 수백 개의 댓글이 달리는 특성상 흘러가듯 묻힐 수도 있는 내용.그러나 이주영이 무시 대신 직언을 택하며 이 댓글은 집중 조명되기 시작했다.이주영은 "왜죠?저는 평상시엔 전혀 화장을 하지 않아요.화장이 좋으시면 본인이 하시거나...제 얼굴이 보기 싫으시면 안 들어오시면 되지 않을까요"라며 답글로의연하게일침,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雖然是皺眉頭的評論,但在上百條評論中可能也被埋沒了,但李周英并沒有選擇無視,而是選擇大聲說出來,讓人們開始關注這個評論,李周英堅決回答,"為什麼?我平時也完全不化妝,你那麼喜歡化妝那就你自己做,如果你不喜歡看到我的臉,不點進去就不好嗎?",引起了話題的激烈讨論。

여자 스타들을 향한 외모 지적은 비단 이주영만의 일이 아니다.앞서 김미려는 자신의 SNS에 외모 비하 내용이 담긴 DM을 공개하곤 "관심받고 싶어 하니 공개한다.기분이 나빠야 하는데 제 얼굴에 대해서 너무 정확하게 묘사해 주셔서 빵터졌다"며 여유롭게 웃어 보였다.하지만 김미려가 웃음으로 대처했다고 해서 그녀의 기분이 상하지 않은 것은 아니었다.김미려는 누리꾼들에게 악성 DM 신고 방법을 문의했다.

女明星的外表狙擊不是一個人的事,此前金美萊在自己的SNS上公開貶低了自己的外表私信,說:"你這麼想被人注意,我開門,我應該心情不好才能對,但你對我外表的描述太準确了,突然大笑起來。"但就算金美蕾笑了,也不代表她沒有受到傷害,金美萊要求網友舉報惡毒的私信。

隻有李周映遭殃了嗎?請停止對女明星的外貌狙擊

곽정은 또한 잦은 외모 지적의 피해자다.곽정은은 마찬가지로 SNS를 통해 헤어스타일을 문제 삼는 댓글을 캡처해 게재하곤 세상의 외모지상주의를 지적, "어떻게 딱 어울리는 머리만 하고 살겠어요?전 그냥 이 머리 저 머리 다 해보면서 자유롭게 살고 싶어요.투블럭도 반삭도 좀 해보고요"라며 당당히 생각을 드러냈다.

郭正恩也是身體狙擊的受害者,郭正恩截圖SNS說她的頭發問題私信,外在至上主義一直被批評,"你怎麼能隻為自己選擇合适的發型呢?我隻想嘗試這樣的發型,自由地生活,在中間嘗試,嘗試半剃須。"我以合理的方式表達了我的想法。

외모 지적의 사례는 이들 외에도 많다.제시, 코요태 신지, 이세영, 함소원, 김영희, 공민지, 유이 등. 이들 스타는 빈번하게 외모에 대한 악플을 받고 이에 대한 고충을 지속적으로 SNS 또는 출연 프로그램 등에서 토로해왔다.그때마다 대중은 안타까움을 자아냈지만 모두 한 때일 뿐, 또 다른 피해자는 계속해서 생겨났다.

肢體狙擊的例子不勝枚舉,JESSI、高耀泰智、李世英、闫素銀、金英熙、孔敏芝、UIE等,這些明星在外表上經常被批評,也不斷在SNS或節目中透露自己的痛苦,每次都會讓公衆感到非常苦惱,但這種痛苦隻是片刻,新的受害者已經出現。

유독 여자 스타들에게 가해지는 외모 지적은 늘 모순성을 띤다.애정으로 보기엔 한없이 무례한데, 증오로 보기엔 또 굳이 SNS나 콘텐츠를 찾아볼 만큼 지나치게 관심이 많다.단순한 외모 생김새 비하뿐 아니라 화장, 헤어스타일, 다이어트 지적까지.외모 지적을 일삼는 악플러들은 스타들의 일상조차 자신이 정형하는 외모 프레임에 가두고자 한다.

對于女明星的外表指責總是沖突的,如果這像明星一樣,那就太不禮貌了,如果不是像明星一樣,就得打開SNS或者材質去看,難免也要太注意,不僅要貶低外表,還要指責化妝、發型、減肥等,這些都緻力于外表的不僅僅是網友的日常, 但也把自己放在架構面前。

성숙한 댓글 문화 역시 중요하지만, 여자 스타들을 향한 외모 지적의 굴레를 끊기 위해진정으로 필요한 건 의식의 변화이다.본인에게는 남의 일상, 취향, 선택 등을 함부로 재단할 권리가 없음을 악플러들은 분명히 알아야 한다.

雖然良好的評論文化很重要,但要想消除女明星的外表指責,需要改變一種意識,要清楚地知道自己沒有每天、走、選的判斷權第一産品。

더불어 "외모지상주의를 내면화하고 살면 자기 자신을 보든 타인을 보든 오로지 외모밖에 보지 못하는 무지의 상태가 된다"는 곽정은의 말을 빌려본다.외모지상주의에 갇힌 본인의 그릇된 가치관을 타인에게 강제하지 말 것, 하물며 그 타인이 대중에게 보이는 직업을 가진 스타라 할지라도 말이다.

此外,郭正恩曾說過,"如果是看得上,那麼無論是看自己還是看别人,隻能看外表,都是一種無知的狀态",我看至高無上的世界觀不應該強加給别人,即使别人是明星。

關鍵詞

形容詞很常見

使用形容詞是不禮貌的

暢所欲言

形容詞是堅決的

動詞傾訴

鍵文法

-기 위해서

在動詞詞幹之後使用,以表示做某事的目的或意圖,這相當于中文單詞"for..."。

남자 친구를 만나기 위해서 일찍 일어나서 예쁘게 화장했어요.

為了見到男友,早起化妝美。

它也可以以"名詞和名詞"或"名詞"的形式使用。

꿈을 위해서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為了夢想在艱苦的生活中。

繼續閱讀